YY in mode

진로집 | 대전 맛집 , 두부두루치기 맛집, 웨이팅 후기 본문

맛보기

진로집 | 대전 맛집 , 두부두루치기 맛집, 웨이팅 후기

yyinmode 님의 블로그 2026. 2. 8. 15:48

안녕하세요. 
 
맛집으로 유명한 진로집 방문하였습니다. 
토요일, 주말, 저녁 타임에 방문을 해서 
웨이팅이 얼마나 걸리는지 맛은 어떤지 후기 남기려고 해요.
 
저는 옥천으로 여행을 갔는데 오는 길에 대전이 30분 밖에 걸리지 않아
그동안 가고 싶었던 맛집인 진로집으로 향했습니다. 
 
사실 두부 두루치기가 되게 생소한데 대전에는 유명 맛집이 몇 개가 있었어요.
저희는 그중에서도 진로집을 선택했습니다. 
 


진로집
대전 중구 중교로 45-5
042-226-0914
수-월 11:30 - 22:00
화요일 휴무
브레이크 타임 (15:00 - 16:30)
 
https://naver.me/5VmqvHbX

네이버지도

진로집

map.naver.com


주차장은  따로 없어서 성심당 빵도 살 겸 우리들 공원 주차장을 이용했습니다.
대중교통은 대전 중앙역과 가까워 도보 이동 가능합니다.
 
주차를 하고 진로집에 도착을 하니 브레이크 타임이 딱 풀리는 4:30분 경이였습니다. 
점심타임도 한바탕 지났고, 브레이크 타임이 풀리는 시기니 바로 들어갈 수 있을 것 같아 설레는 마음으로
진로집으로 향했습니다. 
 

......................................
......................................
제가 진로집을 너무 무시했나봅니다. 
브레이크 타임이 풀려서 한바탕 들어갔음에도 불구하고,
줄이..... 너무 길었어요.
대충 봐도 15 팀은 제 앞에 있는 것 같았어요.
 
날도 추운데 정말 속상했습니다. 
그런데 제가 대전에 온 이유는 오로지 진로집을 먹기 위해서여서
춥지만 기다렸습니다.
 
기다리는 사이에 일행은 성심당에 가서 빵을 사 왔어요. 
여러분도 혹시 기다리시다 지겨우시면 성심당에서 빵 사 오시는 거도 방법인 것 같아요
(하지만,, 성심당도 줄 섰다는 거는 안 비밀..)
 
대전은 정말... 멋진 도시인 것 같아요.
웨이팅 천국, 맛집이 많은 도시네요.
 
많은 생각을 하다 보니 입장을 했고
저희는 5시 30분에 들어갔습니다. 
토요일 주말 , 4시 30분에 도착했다면 웨이팅은 1시간 정도 한다고 생각해 주시면 될 것 같아요.
 
메뉴는 두루+오징어 두루치기 / 보쌈, 사리 주문했어요
 

 

드디어 설레는 두부 두루치기를 먹을 수 있는 순간이 왔는데요
첫 입의 느낌은
매콤하면서 담백하고 고소하다였습니다. 
 

두부가 따뜻해서 추위에 기다렸던 몸도 녹여주고 고소한 참기름 맛이 고소하고,
음식이 전체적으로 담백한 느낌이었습니다. 
 
보쌈도 맛있고, 너무 맛있게 잘 먹었어요.
 
근데 기다린 거는 한 시간인데 음식을 다 먹기까지는 20분 정도 걸리더라고요..ㅎㅎ
 
저희는 그렇게 다음분을 위해서 빨리 먹고 다음 목적지로 향했습니다.

(먹고 나왔는데도 이렇게 웨이팅... 줄이...)
 
진로집에 대한 전체적인 평을 하자면
주말에는 보통 1시간- 1시간 30분 정도 웨이팅을 하는 것 같고,
웨이팅 해서 먹어법한 맛집이지만
정말 춥고 힘들 때는 웨이팅 못할 것 같아요.
다만, 맛은 맛있었습니다.